책을 읽을 독자를 대상으로 크게 2개의 부류로 나눠 본다면
활용을 하고자 하는 쪽이고, 심도있게 공부 혹은 연구를 하고자 하는 부류로 나눠볼수있다.
이 책은 전자에 해당하는 책이다.
많은 책들이 멀티미디어 프로그래밍이라는 분야를 다루어 왔고 다루고 있지만,
내부적인 처리부분에 대해서는 접근하지 않는다.
근복적인 이유는 읽는 독자가 다르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 분야의 양이 방대하고, 많은 수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이다.
이 책도 DirectShow API활용에 집중하고 있다.
(전반부에서 좀 비중을 줄여야 할부분도 있지만...)
Windows환경에서 DirectShow를 이용해서 무언가를 당장 개발해야할
개발자라면 필요하겠지만 좀더 심도있는 내용을 원하는 독자에게는
맞지 않을듯 싶다.
이 책은 생각보다 매우 두꺼운 책이었습니다. 그것은 "DirectShow"만을 다루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운드의 기본적 원리부터 제작과정, "DirectShow"의 발전과정 등, 어찌보면 제목과는 별 상관이 없는 내용들이 절반 정도 다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사운드의 기본과 각종 사운드에 관해서 자세히 아시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추천할 만한 책이라고 봅니다.
저 같이 단지 프로그램에만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책에 두께에 비해서 별로 필요가 없는 책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DirectShow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이 보면 좋은 책이기도 합니다.
DirectShow 멀티미디어 API를 사용하려면 이 책을 보세요.
MP3 플레이어,동영상 플레이어, 필터변형한 플레이어 등을 제작하는데 필수입니다.
저자가 관리하는 홈페이지를 자주 참고하세요.
책내용 저는 괜찮았습니다.
아직 국내에 DirectShow 콤포넌트에 대한 제대로 된 책은 한권도 없다..
이 책을 제외하고..
책이 출간된지는 몇년이 되었지만 아무도 책을 쓰려하지 않는거 같다..
저자 역시 세컨드에디션을 준비하고 있다지만 언제 나올련지..
지금 상으로는 DirectShow 멀티미디어 메쏘드를 사용하기 위해서 이 책을 봐야 할 것이다.
MP3 플레이어,자막이 나오는 동영상 재생기,네트워크 필터를 이용한 재생기등을 제작하려면
이 책을 봐야 할 것이다.
초급 사용자부터 고급 사용자 누구나 쉽게 볼수 있는 책이다.
한동안 Direct Show 프로젝트를 진행하느라 보게 된 책인데, 다른 책들을 찾아봤지만 국내 서적으로는 아직까지도 이것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초반에는 기본 개념 설명을 하고 중반 부터는 위자드를 이용해서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을 보여주는데, (이 위자드라는 것이 .net에서는 실행이 되지 않는 관계로 써 먹지도 못했다...) 책 자체의 설명 보다는 소스 보고 이해한 것도 오히려 많기는 하다.
그래도 MSDN을 보는 것 보다는 기본적인 Direct Show 이해에 도움을 주고 여러 예제들을 만드는 방법을 보여주어 어떠한 응용을 만들고자 할 때 참고할만한 자료를 제공한다.
책의 처음 부분에 칼라로 된 이쁜 그림에
이것 저것 멀티미디어 화일 다루는 예에 대해 나와 있는 것을 볼 때만 해도
이 책을 보면 이런것 저런 것을 다 할 수 있겠구나 하고 생각했다.
뭐, 결론적으로 맞긴 맞다. 다 할 수 있다.
하지만 그것들을 내가 하는 것이 아니었다.
이 책의 부록 시디에는 "DShowApp 위저드"가 제공되며 그것을 이용해서 클릭 몇번만으로
대부분의 기능을 구현해 버린다.
책 내용도 그 위저드에 대한 설명이고, 코드 설명은 잘 들어오지 않는다.
멀티미디어에 대한 기본은 설명했으되, DirectShow의 기본은 빠져버린 듯한 느낌..
"필터"가 무엇인지 다른 곳에서 알게 되었고,
위저드가 만들어준 코드를 직접 만들어 보면서부터 책 내용이 조금씩 이해가 되었다.
책의 내용보다는 활용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책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책..
하지만, 아직은 선택의 폭이 없는 듯하다.
현재 국내에는 DirectShow에 관한 책은 이 책이 유일하기 때문에...
특히.. 간단히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고 싶은 사람에게는 강추!!
지금 장난합니까?
돈도 32000원이나 받아 먹고
책을 쓸때 출판사에서 실제 검열이나 제대로 했는지 궁금하군요.
샘플이라고 들어있는것 중 제대로 동작하는거 한개도 없습니다.
책의 샘플 코드 조차도 대충 써놓고~
자기 기술을 밝히기 싫으면 책을 쓰지 말던가 그렇지 않으면 돈 받아먹은
값을 하든가....
막말로 씨발 제대로 하쇼
그리고 이 사람 또 책 쓴다는 소식 있던데, 절대로 책 쓰지 마쇼
망하기 딱 좋으니까...
한번 당하지 두번 당할 사람들 없수다.
멀티미디어 동영상 출력 프로그램인 사사미, 아드네날린 등 우리가 컴퓨터를 통해 영화를 보기위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은 많다. 그 프로그램들은 자막처리 그리고 여러 가지 필터링 등 기능 또한 다양하다. 그리고 그런 것들을 보고 있다 보면 자신이 직접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것이다. 하지만 실제로 직접 만들기엔 실력이 안된다고 주저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이 책은 쉽고 빠르게 멀티미디어 응용 프로그램제작을 도와줄 수 있을 것 같다.
우선 이 책이 다루는 부분은 크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다이렉트X의 윈도우 멀티미디어를 다루는 기술인 DirectShow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및 관련 유틸리티의 설명 그리고 저자가 제공하는 DShowApp/DShowFilter 위저드에 대한 설명 및 실제 구현하는 방법 등으로 나눌 수 있다.
1부에는 멀티미디어 입문에 해당하는 내용이 나온다.
2부에서는 다이렉트X의 멀티미디어 기술을 다루는 DirectShow의 개요와 원리를 다룬다. 여기까진 별도의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가 없어도 되는 내용이며 저자도 그렇게 설명하고 있다.
3부에선 DirectShow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응용 프로그램 개발에대해 설명한다.
4부에선 DirectShow를 이용한 필터제작에 관한 내용을 다루며,
5부에서는 확장 컴포넌트에 대한 설명을 한다.
이 부분은 기본적으로 윈도우즈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와 VC++을 어느 정도 다룰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대부분 이 책의 독자들은 기본적인 윈도우즈 프로그래밍(API), 잘 포장되어있는 MFC등을 사용해본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1,2부는 멀티미디어에대한 이해를 할 수 있고 3,4,5부를 통해서 멀티미디어의 실제를 다루게 된다. 3부까지만 봐도 어느 정도의 멀티미디어 응용 프로그램은 저자가 제공하는 DShowApp를 통해서 쉽게 제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멀티미디어 응용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해 보았을 것이다. 그런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고 싶다면 이 책을 권해주고 싶다. 이 책은 멀티미디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구현까지 총괄한 책이다. 또한 저자가 제공하는 DShowApp/DShowFilter를 통해서 멀티미디어 응용프로그램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고 책 중간 중간마다 나오는 ‘여기서 잠깐’이란 코너에서 공부하면서 자신이 모르는 용어와 설명을 볼 수 있다. 한 가지 아쉬운점이라면 DirectShow에 대해서 좀더 심도있게 다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DirectShow의 기본적인 점은 파악하고 DShowApp를 이용하여 편하게 응용프로그램을 작성한다는 장점은 있지만 그에 따른 깊숙한 부분은 손쉽게 작성한다는 장점에 가려지게 되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