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에 있어 타협은 없다!
BOOST보다 쉽고 빠른 POCO C++ 네트워크 라이브러리의 기초부터 TCP 서버 구축까지 한번에 알려드립니다.
C++가 자바나 파이썬 같은 최신 언어에 비해 뒤처지는 것, 다름 아닌 ‘생산성’입니다. 원인은 라이브러리 부족 때문입니다. 그 아쉬움을 채워주는 것이 POCO C++ 라이브러리입니다. POCO는 비동기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개발 생산성을 높여주는 C++ 네트워크 라이브러리로 PC부터 모바일, 사물인터넷까지 아우르는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이번 리얼타임 EDU에서는 BOOST보다 쉽고 빠른 POCO C++ 네트워크 라이브러리의 기초부터 TCP 서버 구축까지 살펴보고, POCO와 React 프레임워크를 활용해 실용적인 채팅 서버 개발을 실습해봅니다.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게임 서버 같은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앞두고 있다면 이번 세미나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공지사항
수강 대상
사전 준비물
시간 |
주제 |
10:00 ~ 10:50 |
[POCO 라이브러리 소개 및 설치, 사용] POCO 라이브러리는 무엇이고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보고 POCO 라이브러리를 설치한 후 비주얼 C++에서 직접 사용해봅니다. |
11:00 ~ 12:00 |
[기초 네트워크 이론]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 꼭 알아야할 기본적인 이론을 설명합니다. |
12:00 ~ 13:00 |
점심시간 |
13:00 ~ 13:50 |
[POCO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기초] POCO 라이브러리 중 네트워크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Poco.Net을 설명합니다. |
14:00 ~ 14:50 |
[TCP 에코 서버와 클라이언트] TCP를 사용하여 에코 기능을 가진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만듭니다. |
15:00 ~ 15:50 |
[React 프레임워크 사용하기] Poco.Net의 React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서버를 만들어봅니다. |
16:00 ~ 17:50 |
[채팅 서버 만들기] React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실용적인 채팅 서버를 만듭니다. |
17:50 ~ |
Q&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