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도서협의회(CBC) 선정 “어린이가 가장 좋아하는 책”★
★뉴욕 타임스 베스트 셀러 작가★
눈 떠 보니 내가 스물두 살 어른이라고?
SNS도 마음껏 하고, 수학 시험 때문에 걱정할 일 없는 자유로운 스물두 살이 되고 싶어 하는 열두 살 하퍼에게 마법 같은 일이 벌어진다. 틱톡 필터에 소원을 빌었더니 정말 스물두 살이 되어 버린 것! 과연 스물 두 살의 삶은 하퍼가 꿈꾸는 대로 자유롭고, 멋진 일만 벌어질까?
거부할 수 없는 재미!
— 커커스리뷰
흥미로운 사건과 인물이 가득해 책장이 술술 넘어간다.
— 멕 캐봇(베스트셀러 「프린세스 다이어리」 시리즈 작가)
SNS 시대에서 나를 찾아가는 여정을
진심 어린 시선으로 지켜보는 이야기.
— 줄리 벅스바움(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내 나이 말고 다른 나이를, 내 삶 말고 다른 삶을
살 수 있다면 나도 그런 필터를 갖고 싶다!
깊이 공감하며 신나게 웃을 수 있는 이야기.
— 리시 해리슨(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1 ─ 10
2 ─ 38
3 ─ 56
4 ─ 67
5 ─ 91
6 ─ 107
7 ─ 117
8 ─ 138
9 ─ 157
10 ─ 183
11 ─ 205
12 ─ 220
13 ─ 236
14 ─ 251
15 ─ 270
16 ─ 281
17 ─ 294
18 ─ 309
19 ─ 325
감사의 말 342
SNS 속 인생이 완벽해 보여도
필터를 지우면 누구도 완벽하지 않아.
지금 이 순간의 내가 미래의 나를 만들어 가는 거야!
SNS는 이제 아이들의 삶에서 떼려야 뗄 수만큼 깊숙이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SNS 세계는 행복하고 성공한 삶의 ‘순간’만 포착되어 있고, ‘과정’은 보여 주지 않는다. 그러다 보니 그 모습이 삶의 전부인 것처럼 착각하게 만들어 아이들의 자신감을 떨어뜨리고, 과하게 외모와 인기에 집착하게 만들고 있다.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젠 켈로리타는 SNS 시대를 살고 있는 아이들에게 친숙하면서 흥미로운 내용을 통해,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바로 아이들에게 꿈을 찾아 헤매는 혼란스러운 시간조차 중요하고 그 모든 순간이 미래의 자신을 만들어 간다는 걸 『#소원필터』를 재미있게 읽으며 자연스럽게 깨닫도록 한다.
뭐든지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어른이 되고 싶어
『#소원필터』의 주인공 하퍼는 지금의 아이들과 똑 닮아 있다. SNS 속 인플루언서를 동경하며, 자신도 메이크업 인플루언서가 되어 인기를 얻고 싶어 하고, 수학 시험 걱정 따위는 하지 않는 어른이 빨리 되고 싶어 한다. 하지만 하퍼 부모님은 아직 하퍼가 어리다며 사사건건 참견하고 열세 살이 되기 전까지 SNS도 하지 못하게 한다.
그러던 하퍼의 열두 살 반 생일날, 드디어 하퍼의 부모님은 하퍼가 SNS를 할 수 있게 허락한다. 하퍼는 당장 인기 있는 뮤지션 테일러 스위프트의 「22」 노래에 맞춰 메이크업을 하는 동영상을 포스팅한다. 하퍼가 올린 게시물은 올리자마자 많은 인기를 얻게 되고, 학교에서 인기가 가장 많은 실리아의 생일 파티에도 초대된다. 하퍼는 이 기회를 통해 학교에서 인기 많은 무리와 어울릴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을 가지게 되는데…….
어떤 나이든 좋은 점도 있고 나쁜 점도 있어
그런데 한껏 기대하고 간 실리아의 생일 파티는 악몽으로 변한다. 실리아가 하퍼 엄마의 부탁으로 어쩔 수 없이 하퍼를 생일 파티에 초대한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하퍼는 지금 이 순간에서 도망치고 싶어 SNS 속 ‘생일 소원 필터’에 소원을 빈다. 스물두 살이 되고 싶다고!
깜빡하고 눈을 떠 보니 하퍼는 자신이 그렇게 원하던 스물두 살 어른이 되었다는 것을 깨닫는다. 어른처럼 멋진 아파트에서 혼자 살고, 동경하던 인플루언서 블레이크 라일리가 운영하는 회사에서 마케팅 팀 팀장으로 일하고 있던 것이다.
많은 아이가 어른이 되면 자유롭고 멋진 삶을 살 거라고 생각한다. SNS 속 세상 어른들의 삶은 어느 것 하나 부족한 것이 없기 때문이다. 그런데 정말 스물 두 살의 하퍼의 삶은 꿈꾸는 대로 자유롭고, 멋진 일만 벌어질까? 『#소원필터』를 읽으며 직접 확인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