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내비게이션은 사람들이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하는 방법이다. 이 책은 무수히 많은 정보가 담겨 있는 거대한 사이트의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디자인하는 데 유용하다. 물론 이러한 원칙과 테크닉들은 작은 사이트에도 그대로 적용될 수 있다. 또한 각 장의 끝부분에는 해당 컨셉을 적용시켜볼 수 있게 실전 문제가 포함되어 있다.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다루고 있다.
내비게이션 디자인의 프레임워크
웹 내비게이션의 큰 그림과 정보에 대한 인간 행태
내비게이션의 브랜드 반영과 사이트 신뢰도에 미치는 영향
디자인을 시작하기 전에 문제를 이해하는 방법
여러 가지 내비게이션의 종류와 메커니즘
정보의 자취와 정보의 형태
설득력 있는 아키텍처와 디자인 컨셉
웹 애플리케이션과 같이 특수한 상황의 내비게이션 디자인
태깅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
저자소개
저자
제임스 콜백
저자는 법률과 뉴스 정보를 제공하는 LexisNexis의 휴먼 팩터 엔지니어로 웹 기반의 검색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를 개발하고 있다. 이전에는 독일 Razorfish 에서 인포메이션 아키텍처 팀장으로 일했다. 루트게 대학에서 음악 이론, 작곡, 서지 과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경험 정보에 대한 선두적인 온라인 저널인 Boxes and Arrows(www.boxesandarrows.com)의 부 편집자이다. 또한 인포메이션 아키텍처 협회의 자문 위원으로 있으며, 유럽 인포메이션 아키텍처 컨퍼런스 위원회를 조직하였다(www.euroia.org). 독일 함부르크에서 아내 나탈리와 고양이 닐과 함께 살고 있으며 지역 재즈 악단에서 베이스를 연주하고 있다. 직접 양조한 맥주의 열렬한 애호가로 온라인 맥주 커뮤니티(www.ratebeer.com)에 pivo라는 아이디로 정기적으로 기사를 기고하고 있다.
역자
김소영
E-Mail : ououmomo@gmail.com
이화여자대학교 화학과를 거쳐 국민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를 졸업하였다. 다년간 UI 전문 회사에서 PC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DTV, 내비게이션, 홈네트워크, 생활 가전 등 다양한 제품의 인터페이스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GUI 디자인, UI 설계, 사용자 조사, 리서치와 기획에 이르기까지 유저 인터페이스에 대한 깊이 있는 실무 경험을 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