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매일 메신저를 통해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매일 메신저를 통해 접하게 되는 것이 바로 이모티콘 입니다.
카카오톡, 밴드, 블로그등 매일 친숙하게 만나게 되는 이모티콘을 나도 만들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한 적이 많았습니다.
저도 그림 그리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거든요.
이 책은 이모티콘 작가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정말 핵심적인 내용만 전달하는 지침서 같은 책 같습니다.
이모티콘 아이디어 발상법, 국내 최다 승인 작가의 이모티콘 승인 노하우, 125가지 이모티콘 표현 방법이 제공되는 책이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씨엠제이(최민정)님은 개인으로 가장 많은 이모티콘을 출시한 이모티콘 작가님이라고 하네요.
무려 200여개가 넘은 이모티콘을 판매 중이라고 합니다. 정말 대단하시네요.
미술 전공자도 아니시고 대학교 재학 중 취미로 시작한 일이 직업이 되었다고 하네요.
저 역시 취미로 시작한 컴퓨터가 컴퓨 터강사란 직업을 갖게 했듯이요.
이 책은 모두 CHAPTER4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HAPTER 1 : 나도 오늘부터 이모티콘 작가!
CHAPTER 2 : 승인되는 이모티콘 기획하기
CHAPTER 3 : 한번에 통과되는 이모티콘 승인 전략
CHAPTER41 : 실전 이모티콘 제작하기 with 포토샵
군더더기 없이 이모티콘 작가가 되는 길에 대한 핵심내용으로만 책이 구성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실제 판매하고 있는 이모티콘 이미지들을 책 속에 많이 넣어 보다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이모티콘 감정 표현 TOP 100은 당장 따라그려보고 싶은 충동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3분이면 끝나는 간단한 캐릭터 만들기는 누구나 이모티콘 작가에 도전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포토샵!!으로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적어놓은 CHAPTER 04는 제 눈을 번쩍 뜨이게 했습니다.
이제 다음 주면 디지털배움터 수업이 끝나서 저에게도 저만의 시간이 많이 주어질 것 같습니다.
11월달은 너무 바빠 눈으로 이 책을 담았지만 다음 주 후에는 직접 저도 이 책을 폭퐁 실습해보려고 합니다.
멋진 책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소중히 간직하고 닮도록 열심히 보고 실습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