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서점에서 이 책을 훑어보았다면... 사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읽고 나니 치앙마이를 방문한다면 반드시 지참하고 갈것이다.
장점
1. 목차가 체계적으로 되어 있다.
2. 주요 지역과 연계된 숙박시설을 잘 소개하고 있다.
3. 실 방문자의 후기를 들어볼 수 있다.
4. 선택의 고통에서 해방될 수 있게 코스를 정해주고 있다.
5. 치앙마이의 역사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단점
1. 목차가 체계적으로 되어 있지 않다.
2. 내용의 동선이 산만하다.
3. 독자를 배려하지 않는 업계 전문용어가 나온다. (스폿, 액티비티 등등...순화하자...)
4. 글자 크기가 작고 너무 많은 내용이 있어서 초반 읽다가 그만 읽고 싶다.
5. 지도와 기초정보의 순서가 독자를 배려하고 있지 않은 것 같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개선점
1. 지도가 처음에 나왔으면 좋겠다.
2. 치앙마이 여행기초 정보가 전반부에 나오면 좋겠다.(322 ~ 336페이지)
3. 잡다한 내용은 뒤로 보내길...(26 ~ 86페이지) <-- 이거 읽다가 책을 내려놓게 된다.
4. 목차의 개선 (90 ~ 262페이지) 색상으로 구분이 아닌 문구로 구분
(난 치앙마이의 정보를 원했는데 치앙라이,빠이의 정보도 있다. 구분을 한참 봐야 할 수있다.)
5. 선택의 고통을 주고 있다. ('내가 간다면' 이란 코스로 꼭들려봐야할 곳 1,2곳 소개하는란 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은 가격대비 상당한 노고가 들어간 책임을 알 수 있다.
해당 지역에 대해서 원하는 거의 대부분의 정보가 있다. 나에게 맞는 장소와 숙박업소를 찾기를 원했는데....
찾을 수 있었다.
:::::::::::::::::::::::::::::::::::::::::::::::::::::::::::::::::::::::::::::::::::::::::::
내가 치앙마이를 방문한다면........하고픈 것
178페이지 : 삥강이 보이는 곳에 숙소를 잡고 주변을 배회하며 2박3일 정도 휴식을 취하고 싶다.
(김아람 사진작가의 후기가 내가 원하는 형태의 여행 임)
210페이지 : 엘리펀트 퍼레이드 하우스를 방문하여 기념품으로 파란색 코끼리 피규어를 구입하고 싶다.
302페이지 : 숙소는 '라린진다 웰니스 스파 리조트'에서 묶고 싶다.(수영장있음), 라진스파도 경험
187페이지 : '매삥 리버 크루즈'로 한강의 유람선 처럼 삥강 투어를 하고 싶다.
--> '치앙마이'란 단어가 왠지 낮설지 않았는데 이 책을 통해서 방문한다면 어떻게 방문하고 싶다는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 시기는 1월이 좋을 듯 하다.(성수기)
:::::::::::::::::::::::::::::::::::::::::::::::::::::::::::::::::::::::::::::::::::::::::::
'치앙마이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을 좀 더 알아보자
태국의 북쪽에 치앙마이란 지역이 있다. 그 주변에 치앙라이, 빠이란 곳이 있으며 이렇게 3개의 지역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치앙마이( 올드시티, 님만해민, 나이트비자&삥강, 외곽)
치앙라이
빠이
이렇게 3개의 지역을 역사와 문화, 먹거리, 주요관광지, 그리고 주요 장소로 소개하고 있다.
서점, 영화, 음식, 커피, 차, 호텔조식, 쿠킹스쿨, 야경, 마켓, 기념품 등등 너무 다양한 주제로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정보의 홍수에 휩쓸리는 느낌이지만 취사선택을 한다는 생각으로 훑어보면 그나마 볼 만하다.
전부 읽어 볼려고 하면 도중에 책을 내려놓게 되니 그냥 훌훌훌 읽어야 한다.
특히, 커피관련 카페 소개가 너무 많다. 이러다 어디 카페를 가야할지 모를지경이다. ㅎㅎㅎㅎㅎㅎ 삥강 근처의 강가가 보이는 와위커피점임 끌린다.
인상 깊었던 구절
'편안하고 재미있는 분위기 = 사바이하고 시눅한 분위기' <-- 태국어
요 한구절에서 태국인들의 낙천적인 면을 느낄 수 있었다. 가고보 싶어지게 만드는 한 구절이다.
보고싶게 만든 영화
'로스트 인 타일랜드' 태국 관련 영화 페이지에 소개된 영화인데 보고 싶어진다. 왜냐면..... 치앙마이대학교를 배경으로 찍었다고 한다.
페이지를 접어본 주요 페이지들
76페이지
90페이지
128페이지
174페이지
187페이지
290페이지
320페이지
#책 #치앙마이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독서후기 #태국 #치앙마이 #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