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들은 언제나 남들이 코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남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코드만 작성한다면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을까? 제대로 기능은 수행하는데, 남들이 코드를 이해하기 어렵다면? 아마도 주변 사람들은 관련 프로그램을 유지보수하기 위해서 당신만을 찾게 될 것 이다. 노하우를 숨길 수 없을까? 이 책의 저자인 로에디 그린은 이런 의문을 시작으로 유지보수하기 어렵게 작성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고민하였다. 저자가 제시하는 방법들을 하나하나 따라 하다 보면,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코딩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로에디 그린
로에디 그린은 컴퓨터 프로그래머이자 독립적인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자바, 어셈블리, 인터넷 등을 포함한 사회적으로 중요한 프로젝트에 참여하였으며, 이를 통해 프로그램 경력을 키웠다.
역자
우정은
인하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고 LG전자, 썬마이크로시스템즈, 오라클 등에서 모바일 제품 관련 개발 일을 하다가 현재는 뉴질랜드 웰링턴에 있는 Flux Federation 사에서 모바일 앱 개발자로 새로운 인생을 즐기고 있다. 2010년 아이폰의 매력에 빠져들면서 번역 및 개발을 취미로 삼게 되었다. 2010년 이후로 꾸준히 서적을 번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