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onal Patterns]
객체 생성이 복잡하고 클래스간 구성(Composition) 관계가 상속 관계보다 더 많을 때 사용되면 유용한 패턴으로 객체의 생성 과정을 외부에 숨기거나 실제로 어떤 객체가 생성되어 실행되는지 감추기 위한 설계 유형이라 할 수 있습니다.
[Structural Patterns]
보다 큰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클래스와 객체들을 어떻게 구성할 지와 관련된 구조들을 패턴으로 정리했습니다.
[Behavioral Patterns]
객체들간의 알고리즘이나 역할 분담 방식을 다루는것 즉, Behavioral Patterns는 객체나 클래스의 구조에 대해 다루는 것이 아니라, 그들간의 교류 방식을 다루는 것이다. 또한, 실행 시간에 추적하기 어려운 복잡한 제어 흐름이 드러나도록 해준다. 따라서 Behavioral Patterns는 우리가 더이상 복잡한 제어 흐름에 신경쓰지 않고, 객체들간의 교류 방식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Session 1. Creational Patterns
Part 1 [0:56:39] Orientation 1
Part 2 [1:02:32] Orientation 2
Part 3 [0:34:17] Abstract Factory 패턴
Part 4 [0:43:01] Builder 패턴
Part 5 [0:32:34] Factory Method 패턴
Part 6 [0:46:55] Prototype 패턴
Part 7 [0:41:50] Singleton 패턴
Session 2. Structural Patterns
Part 1 [1:11:14] Adapter 패턴
Part 2 [0:34:01] Bridge 패턴
Part 3 [0:58:42] Composite 패턴
Part 4 [0:28:46] Decorator 패턴
Part 5 [0:29:09] Facade 패턴
Part 6 [0:37:50] Flyweight 패턴
Part 7 [0:50:22] Proxy 패턴
Session 3. Behavioral Patterns - 1
Part 1 [0:42:48] Chain of Responsibility 패턴
Part 2 [1:29:31] Command 패턴과 Template Functor
Part 3 [0:36:19] Interpreter 패턴
Part 4 [0:56:54] Iterator 패턴
Part 5 [0:26:36] Mediator 패턴
Part 6 [0:26:09] Memento 패턴
Session 4. Behavioral Patterns - 2
Part 1 [1:06:12] Observer 패턴
Part 2 [0:34:42] State 패턴
Part 3 [0:38:14] Strategy 패턴
Part 4 [0:28:05] Template Method 패턴
Part 5 [1:06:27] Visitor 패턴
Part 6 [0:44:21] 디자인 패턴 요약 및 적용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