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전 '꼬마 해커'라는 타이틀과 함께 스크래치 시장의 문을 열었던 김종훈 저자의 <스크래치> 도서가 이번에는 '1등 코딩'이라는 수식어와 함께 새롭게 출간되었습니다. 당시에 '꼬마'였던 어린이 독자들도 지금은 어엿한 중고등학생 독자가 되었겠네요.
여전히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자신의 아들도 막힘 없이 그대로 따라 할 수 있도록' 아빠가 직접 집필했다는 점입니다. 덕분에 이 책의 1판 도서를 학습했던 꼬마 독자 김동건 학생(김종훈 저자 자제)은 ‘공개소프트웨어 대회 1등 수상’ 이후에도 프로그래밍 공부를 지속하여 ‘정보올림피아드 대회 은상 수상’의 커리어도 쌓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비결은 ‘게임하듯 재미있게’ 프로그래밍을 시작할 수 있었던 스크래치’라고 합니다.
『1등 코딩, 스크래치』는 이전 판보다 실습 프로젝트 또한 더욱 풍부하고 다양하게 추가되었습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물고기 잡기’, ‘그림판’, ‘외국어 단어테스트’ 등 호기심을 자극하는 20가지 프로젝트가 담겨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완성하기 위한 블록을 직접 채우고 바꿔보면서, 어린이 독자 스스로, 프로그래밍의 주요 흐름을 자연스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코딩하는 즐거움’ 우리 아이는『1등 코딩, 스크래치』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최신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