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검색 및 카테고리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빛출판네트워크

하버드 30초 통계학

빨간색은 경쟁심을 부추긴다.

한빛비즈

|

2016-06-28

|

by 한빛비즈

16,031

가격 절충이 가능한 패키지 여행 상품을 파란 배경의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보여주었을 때, 실험 참가자들은 평균적으로 712달러의 ‘최고 가격’을 제시한 반면, 빨간 배경에서 보여주면 684달러를 제시 했다.

버지니아공과대학의 라제쉬 바그치와 버지니아대학교의 아마르 치마에 따르면, 빨간색이 참가자들의 공격성을 유발하여 경쟁심을 높이고 유리한 거래를 하려는 투지를 고조시켰기 때문이라고 한다.

반면에 다른 입찰자들을 누르기 위해 더 높은 가격을 제시하는 경매와 같은 좀 더 공격적인 상황에서는 빨간색이 정반대의 효과를 갖는다고 연구자들은 설명한다.

 

 

11.png

 

 

TAG :

이전 글 : 주당 60시간 일한다는 말을 믿지 말라.

다음 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

댓글 입력
자료실

최근 본 상품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