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이해하는 스프링 핵심 개념
스프링은 대한민국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의 기반 기술로도 사용할 정도로 자바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대세가 되어가는 프레임워크다.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자바 객체를 직접 관리할 수 있고 여러 가지 독립 서비스를 서로 연결할 수 있는 등 활용도가 높다. 이미 많은 책이 출간되었을 정도다. 하지만 두꺼운 분량을 읽으면서 짧은 시간에 핵심 개념을 잡기는 쉽지 않다. 이 책은 빈, 컨테이너, 의존성 주입 등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핵심 개념만을 뽑아 빠르게 스프링을 배우려는 혹은 스프링 프레임워크로 실무에서 개발해야 하는 개발자에게 큰 도움을 준다.
『스프링 핵심 노트』 시리즈 1탄!
『스프링 핵심 노트』 시리즈는 스프링의 핵심 개념을 빠르게 배우는 『스프링 핵심 노트』,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통합 과정을 소개하는 『스프링 인티그레이션 핵심 노트』, 스프링의 데이터 접근 방법을 자세히 소개하는 『스프링 데이터 핵심 노트』의 세 권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책은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기본과 핵심 개념을 다룬다. 스프링 프레임워크를 간단히 소개하고 스프링의 근간이 되는 빈, 컨테이너를 살펴본다. 마지막에는 스프링 JMS와 JDBC, 하이버네이트 등 데이터 처리와 관련한 내용을 소개한다.
대상 독자
-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핵심만 빠르게 공부하려는 자바 초중급 개발자
- 스프링 프레임워크를 다시 기억하려는 자바 중급 개발자.
예제 코드를 분석하면서 스프링을 이해한다.
『스프링 핵심 노트』는 크게 스프링 기본 개념, 빈, 컨테이너, 심화 개념, 스프링 JMS, 스프링 데이터의 6개 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스프링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핵심 개념이므로 빠르게 스프링을 배우려는 사람에게 알맞다. 또한 개념을 지루하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예제 파일을 분석하면서 배우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각각의 개념을 빠르게 이해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