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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자 Choice

C++ 코드와 함께 배우며 내실을 다지는 언리얼 4 게임 프로그래밍의 기초

리얼타임 e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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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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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상민

14,976

C++로 시작하는 언리얼 4 게임 프로그래밍

리얼타임 eBook

모바일을 넘어선 액션 RPG, NEXON의 <히트>, 액션 RPG의 결정판, 4:33의 <블레이드>는 언리얼 엔진 4로 제작하여 대성공을 거두고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초창기 모바일 게임 시장이 아기자기한 2D 그래픽의 캐쥬얼 게임이 강세였다면, 지금은 풀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하는 박진감 넘치는 RPG 게임이 대세가 되었다. 그리고 그 중심에 언리얼 엔진 4가 있다.

 

언리얼 엔진 4는 C++ 언어를 기반으로 한다. 언리얼 엔진 4를 주제로 출간된 도서들이 노드 연결만으로 게임을 완성할 수 있다는 블루프린트를 중점적으로 설명하고 있지만, 블루프린트만을 이용해서 박진감 넘치는 RPG 게임을 개발할 수는 없다. 

 

게임 개발에 있어서 C++은 필수 언어이며, 이 책은 게임을 처음 만들어보며 C++과 언리얼 엔진 4를 다루어 본 적이 없는 입문자에게 C++을 배우면서 자연스럽게 언리얼 엔진 4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을 완독한다고 하여 당장 박진감 넘치는 RPG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C++ 언어를 통해 언리얼 엔진 4에 입문하고자 하는 독자에게 게임 개발 세계로의 첫 발걸음을 내딛게 하는 좋은 도서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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