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들이 게임을 만들 때 가장 큰 걸림돌이 되는 것은 프로그래밍 능력이다. 이 책은 블루프린트를 기반으로 코드 작성 없이 노드끼리 연결된 그래프를 통해 작업하므로 구문 또는 문법을 외울 필요도 없고, 프로그래밍 능력도 전혀 필요 없다. 난이도 역시 낮은 편으로 편집자가 따라 하기에도 충분한 수준이다.
이 책의 목표는 언리얼 엔진 4에 입문하려는 사람이 게임을 개발할 때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따라서 게임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자연스럽게 작업 흐름을 익히고, 각각의 기능을 실무 게임 제작에서 어떻게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은데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이 없다면? 게임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레벨 디자이너 혹은 아티스트인데 엔지니어의 도움 없이 직접 테스트를 해보고 싶다면? 게임 개발과 관련된 수업을 수강했는데, 실제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다면? 이 책이 방법을 찾아 줄 것이다. 그래도 책의 내용을 이해하는 것이 어렵다면, 역자의 홈페이지에서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니 이를 참고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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