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명상 스승,
틱낫한 스님이 알려주는
일상생활에서 자유롭게 명상하는 법
명상이 개인의 건강, 삶의 질, 장수에 엄청난 기여를 한다는 사실은 이미 많은 연구를 통해 밝혀져 있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따로 시간과 공간을 내서 명상을 하기란 무척 어려운 일이다.
이 책은 먹기, 걷기, 앉기, 쉬기, 사랑하기 등 우리가 일상에서 늘 하는 다섯 가지 행동으로 쉽게 명상하고, 마음의 평화에 이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명상 가이드이다. 세계 최고의 명상가 중 한 명이자 이 책의 저자인 틱낫한 스님은 아름답고 간결한 글을 통해 바쁜 스케줄에 쫓기는 현대인들이 짧은 명상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평화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언제 어디서나 함께할 수 있도록 핸디북 형태로 되어 있어 출퇴근길 가방 속이나, 여행갈 때 배낭 속에, 자기 전 침대 맡 등 원하는 곳 어디에나 두고 수시로 펼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언제 어디서든 마음의 평화를 찾아주는
작고 귀여운 앉기 명상북
일할 때, 식사할 때, 운전할 때, 심지어 화장실에서도 우리는 앉아 있다.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보내는 우리에게 ‘앉는다’는 행위의 느낌을 다시 한 번 음미하도록 해주는 명상. 즐겁게 앉는 법을 배우면 우리의 하루가 좀 더 의미 깊고 보람 있게 될 것이다. 앉아서 숨 쉬는 자신을 의식하면서 태평양 한가운데 배에 둥둥 떠 있다고 상상해보라. 마음의 평화가 주변으로 번져나갈 것이다.
틱낫한
틱낫한
틱낫한
틱낫한
틱낫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