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명상 스승,
틱낫한 스님이 알려주는
일상생활에서 자유롭게 명상하는 법
명상이 개인의 건강, 삶의 질, 장수에 엄청난 기여를 한다는 사실은 이미 많은 연구를 통해 밝혀져 있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따로 시간과 공간을 내서 명상을 하기란 무척 어려운 일이다.
이 책은 먹기, 걷기, 앉기, 쉬기, 사랑하기 등 우리가 일상에서 늘 하는 다섯 가지 행동으로 쉽게 명상하고, 마음의 평화에 이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명상 가이드이다. 세계 최고의 명상가 중 한 명이자 이 책의 저자인 틱낫한 스님은 아름답고 간결한 글을 통해 바쁜 스케줄에 쫓기는 현대인들이 짧은 명상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평화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언제 어디서나 함께할 수 있도록 핸디북 형태로 되어 있어 출퇴근길 가방 속이나, 여행갈 때 배낭 속에, 자기 전 침대 맡 등 원하는 곳 어디에나 두고 수시로 펼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언제 어디서든 마음의 평화를 찾아주는
작고 귀여운 먹기 명상북
먹기는 마음을 닦는 좋은 수련이다. 먹기 수련은 매우 중요하지만 이 수련을 하기 위해 굳이 교회나 사원에 갈 필요가 없다. 저녁 식사 테이블에 놓인 음식은 우리가 지구와 연결되어 있음을 보여준다. 한 입마다 태양과 지구의 생명이 포함되어 있다. 빵 한 조각으로 우주 전체를 맛볼 수도 있다! 먹기 전 몇 초 동안 우리의 음식을 고민하고, 마음을 수련하며 먹는 것은 우리에게 많은 행복을 가져다줄 것이다.
틱낫한
틱낫한
틱낫한
틱낫한
틱낫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