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아이폰 킬러 앱이 될만한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어디에서 시작하겠습니까? 헤드 퍼스트 아이폰 앱 개발은 바로 여러분의 처음 앱을 바로 만들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인터페이스 빌더, Xcode를 포함한 아이폰 SDK의 툴들에 대해서 빠르게 배우고, 눈에 띄는 아이폰 앱을 만들기 위한 Objective-C 원리를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차분히 따라가면서 눈에 띄는 대박 아이폰 앱을 만드는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재밌고 빠르게 실행되고 결코 크래시되지 않는 앱을 위한 핵심 메모리 관리 전략을 마스터합니다.
빠르게 문제점 해결을 할 수 있는 디버깅 기법을 배웁니다.
코어 데이터 프레임워크를 이용하여 데이터 관리에 대한 걱정 없이 앱의 로직에만 전념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GPS와 맵킷을 이용하여 범인을 추적해 봅니다.
이 책의 남다른 점은 무엇일까요?
여러분의 시간이 새로운 개념을 익히기에 터무니 없이 부족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최신의 인지 과학 및 학습 이론 연구에 기반하여 입체적인 감각을 이용한 학습에 기반하여, 두뇌가 작동하는 흐름에 맞추어 시각적으로 풍부한 지면을 제공하므로 읽다 지쳐 잠들어 버리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헤드 퍼스트 시리즈는 획기적인 발상의 책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앞서 아이폰 프로그래밍을 시작한 개발자는 힘들게 아이폰 앱 개발을 배웠지만, 이 책을 접하는 우리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 책의 최대 장점은 단순하고 단계적인 접근방법이다. 이 책은 모든 걸 다 가르치려 하지 않고, 친근하게 대화하듯이 바로 아이폰 앱 개발에 빠져들게 한다." - 에릭 쉐퍼드, 신디콤 회장
"헤드 퍼스트 아이폰 앱 개발은 매킨토시에 개발 툴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쉽게 아이폰 앱을 만들고, 사용하고, 배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 조 헥, 시에틀 엑스코더스 설립자
"기가 막히는 책이다! 우리 팀 몇몇은 정말 힘들게 아이폰 앱 개발에 대해서 배워야 했다. 이제 더 이상 그럴 필요가 없다니 원통하다." - 마이크 모리슨, 스테일피쉬 랩 설립자
저자소개
저자
댄 필로네
댄은 이 책을 끝낼 수 있게 해준 아내 트레이시에게 무한한 감사를 보낸다고 합니다. 그는 반젠트사의 소프트웨어 아키텍트이고 네발 리서치 연구소와 NASA를 위한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그는 워싱톤 캐톨릭 대학의 학부과정과 대학원 과정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댄은 약 5년 전에 이 책에 대해 오라일리에 제안했습니다. 3권의 UML책, 콜로라도 보울더에 있는 오라일리의 헤드퍼스트 팀과 품질에 대한 협의를 끝낸후 마침내 공동저자와 같이 이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가 도전적인 소프트웨어 개발팀을 이끄는 동안 누군가가 아주 복잡한 관리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헤드퍼스트 육아법 쓰는걸 참을성 있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자
트레이시 필로네
트레이시는 프래랜스 테크니컬 라이터로서 미해군에서 전략기획 및 RF 분석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지원을 했었다. 버지니아 공대에서 토목 공학 학사와 버지니아 대학에서 교육학 석사를 취득하였다.
역자
강권학
중앙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서 학사와 석사학위를 받았다. 국방과학연구소, 퓨쳐시스템, 안철수연구소에서 13년간 개발자, 보안전문가, 프로젝트 관리자로 근무하였으며, 2009년 4월 호주 멜번에 iGonagi Pty. Ltd.를 설립하고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다. 『Head First iPhone Development』, 『Head First Programming』, 『iPhone Programming 제대로 배우기』, 『iPhone 3D Programming: using OpenGL ES』(이상 한빛미디어)를 번역했다.